Manged Service

IT Outsourcing 의 필요성

SAP 시스템 구축 후에는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작업이 필요하며, Outsourcing을 통해 전문 업체를 활용하면서 내부 프로세스 효율화를 추구하고 정보 자원의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SAP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 및 개선

1. 안정적인 운영

  • 장애를 예방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가?
  • 장애 발생 시 복구할 수 있는 체계는 잡혀져 있는가?
  • 장애나 오류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한가?


2. 시스템 효율성 제고

  • 시스템의 각종 Parameter 들은 최적의 효율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는가?
  • 응답속도가 문제가 되는 프로그램들을 선별하고 지속적인 Tuning 작업을 수행하고 있는가?


3. 시스템 활용도 증진

  • 업무 처리 시 SAP 시스템을 어느 수준으로 활용하고 있는가?
  • SAP으로 처리되는 Data는 신뢰할 수 있는 수준인가?
  • 구현된 기능에서 불편하거나 개선해야 할 사항은 없는가?

ISTN의 Outsourcing 서비스 모델

ISTN은 인력을 고객사에 상주시키면서 지원하는 AMO 방식, 고객이 요청하는 내용을 접수하여 지원하는 EBS 방식, AMO와 EBS를 혼합한 형태의 세가지 모델로 Outsourcing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구분
ISTN의 Service 수행 방법
비용 측면
AMO
(Application Maintenance Outsourcing)
  • 고객사에 서비스 전담 요원을 파견 상주
  • 즉각적인 서비스 대응이 가능함
  • 상주 인원이 담당자와 직접 의사소통하며 문제 해결
  • 일반적으로 규모가 큰 대기업에서 활용하는 서비스 모델
  • 상주 인력 기준으로 비용 부과
EBS(Event Based Service)
  • 비 상주 Shared Service를 기반으로 함
  • 필요 시에만 서비스를 요청함
  • ISTN의 SR 시스템을 통해 의사소통함
  • 비용 최소화 모델
  • 최소의 기본 비용 외 요청 건의 서비스 시간 기준으로 비용 산정
  • 문의사항 해결 위주의 서비스 수행
AMO+EBS
  • 특정 모듈의 인원을 상주시켜서 서비스함
  • 상주 인원이 처리할 수 없는 건은 Remote로 지원함
  • 중요한 모듈 또는 이슈가 많은 모듈에 인력을 상주시키고 나머지 모듈은 Remote 서비스를 받음
  • 중견/중소 기업은 구축 후 안정화 기간에 일시적으로 활용

ISTN의 Outsourcing 서비스 Point

개별 고객이 갖추기 어려운 SAP의 기술적인 측면을 지원하기 위해 ISTN은 세가지 관점에서 유지보수 서비스 체계를 갖추고 고객에게 Outsourc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oint 1. 모듈 별 Senior 컨설턴트들의 문제 해결 지원


  • SAP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바로 문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조직 변경, 프로세스 개선 등 이벤트가 있을 경우 컨설턴트의 자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Point 2. 시스템 성능 최적화 지원


  • 시스템 모니터링을 통해 장애 요소를 감지하여 예방합니다.
  • 주기적인 Tuning 활동을 통해 시스템 응답속도를 개선합니다.
  • 성능 최적화를 위해 매 월 중요한 Parameter 들을 확인하고 필요 시 조정합니다.

Point 3. 시스템 활용도 진단, 사용자 교육 등 부가 서비스 제공


  • 시스템 활용 및 Data 신뢰도 측면의 진단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ISTN에서 고객 대상으로 제공하는 교육을 추가 비용 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Outsourcing 서비스 절차

ISTN은 SAP사의 Expert한 유지보수 Partner로 인증 받고 있으며, 고객이 등록한 요청 사항의 접수부터 완료까지 자체 Service Management 시스템을 활용하여 체계적인 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수행합니다.

(주)아이에스티엔

서울 송파구 법원로9길 26 에이치비지니스파크 C동 901호

Tel: 02.2057.4425 | Fax: 02.598.4446

COPYRIGHT 2023. ISTN.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Customer Center 

02.2057.4425

A.M 09:00 ~ P.M 06:00 (Business Day)